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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안내

일반민원이란?

“일반민원”이란 기상현상증명과 기상자료제공에 대하여 민원인께서 방문⋅우편⋅전화⋅FAX⋅E-mail의 방법으로 신청하시는 민원으로
처리 수수료는 아래와 같이 산정됩니다.

다만 2015년 8월 7일부터 온라인 전자민원 발급 수수료는 무료임을 알려드립니다.

기상현상증명 수수료

구분 처리기간 수수료 비고
기상현상증명 2일 1통당 500원 첨부되는 자료 비용은 기상자료제공 수수료에 규정된 금액을 가산한다.

자료제공 수수료

구분 처리기간 수수료 비고
인쇄 및 복사 즉시 1면당 200원 민원실
02-2181-0233
수작업 및 응용처리작업 2일 1면당 1,000원
전산
처리
자료
1KB이상 ~ 1MB 미만 즉시 기본수수료 3,000원에 1KB당
100원을 가산한 금액
1MB이상 ~ 1GB 미만 2일 기본수수료 103,000원에 1MB당
200원을 가산한 금액
1GB이상 ~ 1TB 미만 7일 기본수수료 303,000원에 1GB당
500원을 가산한 금액
1TB이상 15일 기본수수료 803,000원에 1TB당
1,000원을 가산한 금액

수수료 면제 및 감면

국가 또는 단체가 신청하는 경우에는 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또한, 비영리법인이 학술 또는 연구의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수수료의 100분의 50이 감면됩니다.
단, 기관장 명의의 공문과 비영리법 인체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면제대상기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초ㆍ중등교육법」,「고등교육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각급학교

기상청장과 기상자료에 관한 공유 협약을 맺은 기관 또는 단체

→ 인터넷 자동발급일 경우는 위 사항에서 제외됩니다.
    수수료를 감면받을 기관/기업은 확인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기상청에 전화로 문의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문의전화번호 : 02-2181-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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