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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 민원 홈페이지 > 민원안내 > 기상현상증명 신청 안내

기상현상증명 신청 안내

기상현상에 관한 증명서를 법원, 경찰서, 보험사, 관공서 등에 제출용으로 발급받기 위해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 신청 : 전자민원센터, 방문, 전화, FAX, E-mail, 우편
  • 발급 : 전자민원센터 자동발급, 우편, 택배, 방문
  • 처리기간 : 2일(전자민원센터의 경우 즉시 무료 발급)

기상현상증명

기상청이 보유하고 있는 관측 및 통계자료에 의한 과거의 기상사실을 민원인의 신청에 의해 인쇄 및 복사, 수작업 및 응용처리 자료 등으로 증명하는 것입니다.

용도

기상현상증명서는 법원, 경찰서, 보험회사, 관공서에 법적 근거서류 및 공사연기원 등 증거자료 제출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상현상증명 제공 사항

전국 기상관서에서 기압, 기온, 강수량, 풍향, 풍속 등을 측정 장비를 이용하여 측정한 결과 값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온, 강수량, 습도, 운량, 적설, 풍향, 풍속, 시정, 기압, 일조시간, 일사량 등이 있으며, 이에 대한 시간 ∙ 일 ∙ 월에 대한 관측값과 평균값, 30년간의 평년값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 및 발급 안내

구 분 신 청 발 급
전자민원(온라인) 인터넷 신청(http://minwon.kma.go.kr) 인터넷 자동발급(문서출력)
일반민원(오프라인) 민원실 방문, 전화, FAX, E-mail, 우편 민원실 방문, 우편(보통등기, 익일특급), 택배
▶ 기상청 전자민원센터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기상현상증명서를 무료로 즉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상자료 민원실을 통해서도 민원신청이 가능하며, 요청하신 기상현상증명서는 수수료 납부 후 방문,우편,택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FAX 또는 우편 신청 시는 아래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송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거 기상자료 상담 및 민원발급 문의

전화 : 02-2181-0233 | FAX : 02-842-3677 | E-mail : kmares@kma.go.kr

주소 : 07062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16길 61 기상청 국가기후데이터센터 기상자료 민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