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 신청 절차

전자민원 신청 절차
전자민원 신청 절차 도식
  •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 민원 신청
    • 기상현상 증명
    • 기상자료 제공
    • 지진관측 증명
  • 자료 설정 신청 용도, 자료 형태, 지점, 요소, 기간 설정 후 "다음" 클릭
  • 신청하기 신청 내용 확인 후 "신청" 클릭
  • 발급하기 민원보관함에서 [신청일자], [신청구분] 확인 후 "발급하기"
  • 전자증명서(PDF) 창이 뜨면 다운로드 및 출력
일반민원 신청 절차
일반민원 신청 절차 도식
  1. 1. [민원인]신청서를 작성(기상 증명, 기상자료 제공)하여 방문, 우편, E-mail, 전화, FAX 등으로 신청
  2. 2. [민원 담당 공무원] 민원 접수 및 처리
  3. 3. [민원 담당 공무원] 수수료 산정 후 E-mail, 전화 등으로 통지
  4. 4. [민원인]수수료 지불(수입인지, 무통장 입금) - 수입인지 첨부, 고문인 날인
  5. 5. [민원 담당 공무원]결재 및 자료 발급하여 방문, 우편, E-mail, FAX, 택배 등으로 발송
  6. 6. [민원인] 자료 수령
행정민원 신청 절차
행정민원 신청 절차 도식
  1. 1. 행정 민원 신청
    1. 1) 기상사업등록 신청
    2. 2) 기상사업변경등록 신청
    3. 3) 기상사업 등록사항 변경신고
    4. 4) 예보사(감정사) 면허 신청
    5. 5) 예보사(감정사) 면허 재발급 신청
    6. 6) 기상정보지원기관 지정 신청
    7. 7) 기상조절 승인 신청
  2. 2. (회원)로그인 / (비회원)회원가입 후 로그인
  3. 3. (온라인) 신청서 작성
  4. 4. (기상청) 검토/실태조사
  5. 5. 결제
  6. 6. 등록증/면허증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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