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로그인
Eng(info)
사이트 메뉴
민원안내
민원신청
원본확인서비스
나의민원
민원안내
민원안내 메뉴
전자민원시스템 소개
전자민원 신청 절차
기상현상증명 신청 안내
기상정보제공 신청 안내
행정민원 신청 안내
수수료 안내
민원실 안내
자주하는 질문
공지사항
자료실
전자민원 신청 절차
전자민원 신청 절차
일반민원 신청 절차
행정민원 신청 절차
전자민원 신청 절차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민원 신청
기상현상 증명
기상자료 제공
지진관측 증명
자료 설정
신청 용도, 자료 형태, 지점, 요소, 기간 설정 후 "다음" 클릭
신청하기
신청 내용 확인 후 "신청" 클릭
발급하기
민원보관함에서 [신청일자], [신청구분] 확인 후 "발급하기"
전자증명서(PDF) 창이 뜨면 다운로드 및 출력
일반민원 신청 절차
1. [민원인]신청서를 작성(기상 증명, 기상자료 제공)하여 방문, 우편, E-mail, 전화, FAX 등으로 신청
2. [민원 담당 공무원] 민원 접수 및 처리
3. [민원 담당 공무원] 수수료 산정 후 E-mail, 전화 등으로 통지
4. [민원인]수수료 지불(수입인지, 무통장 입금) - 수입인지 첨부, 고문인 날인
5. [민원 담당 공무원]결재 및 자료 발급하여 방문, 우편, E-mail, FAX, 택배 등으로 발송
6. [민원인] 자료 수령
행정민원 신청 절차
1. 행정 민원 신청
1) 기상사업등록 신청
2) 기상사업변경등록 신청
3) 기상사업 등록사항 변경신고
4) 예보사(감정사) 면허 신청
5) 예보사(감정사) 면허 재발급 신청
6) 기상정보지원기관 지정 신청
7) 기상조절 승인 신청
2. (회원)로그인 / (비회원)회원가입 후 로그인
3. (온라인) 신청서 작성
4. (기상청) 검토/실태조사
5. 결제
6. 등록증/면허증 발급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민원안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민원안내 의견창
등록